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국내 공매도 전문가가 투자하지 않는 5가지 분야는

by 선라이저 2023. 5. 19.
반응형

  국내에서는 보기 드문 주식 공매도 전문가인 데이짱 김영옥씨가 이야기하는 '이런 종목은 투자하지 않는다'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공매도는 주식 매수와는 반대로 증권사에서 먼저 주식을 빌려서 팔고 나서 추후 다시 매수해서 갚는 것입니다.

 

1. 데이짱 김영옥씨가 투자하지 않는 종목은

 

1) 바이오주

 

  바이오주는 대개 임상 몇 상이라고 하면서 거창하고 두리뭉실합니다. 특히 바이오 회사는 인사돌이나 마데카솔 등 알려진 제품을 만드는 동국제약 같은 전문 제약 회사들과 달리 전문가가 아니면 실상을 잘 알 수 없는 분야입니다.  주가가 크게 요동치고 일반 투자가가 투자에 성공하기 어렵습니다. 

 

2) 게임주

 

 게임주는 회사 관계자들만 정보를 제대로 압니다. 기업 분석에는 한계가 있습니다.

 

3) 엔터주

 

 국내 4대 엔터사를 제외한 엔터 기업에는 투자를 하지 않습니다.

 

4) 테마주

 

 테마주는 군중 심리를 이용한 투자입니다. 실적과 무관하게 주가가 움직입니다. 

 

5) 신규 상장주

 

 신규 상장주는 상장을 할 때 포장해서 등록을 합니다. 결국 주가는 원위치합니다. 

 

공매도는 처음부터 주가 하락을 전제로 투자
공매도는 처음부터 주가 하락을 젠제로 투자

 

 

2. 결

 

 

  데이짱 김영옥씨는 보이는 차트를 뒤집어 보라고 합니다. 그려면 지금 오를지 내릴지 보입니다. 한마디로 역발상 전략입니다. 공매도는 보통 사람과 다른 역발상 전략을 기본으로 합니다. 

 

  개인 투자자들도 공매도를 직접 이용하지 않더라도 꼭 알아 두어야 한다고 그는 강조합니다. 타산지석으로 적이 언제 공격할지를 알고 투자해야 한다는 이야기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