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6.22. 25년 만에 KOSPI 1위 삼성전자가 SK 하이닉스로 변경
국내 코스피에서 반도체 기업들의 주가가 급등세를 지속해 쏠림 현상을 보이고 있는 중에 2026년 6월 22일 1999년 이후 부동의 시총 1위를 고수하던 삼성전자(보통주 기준)가 마침내 SK하이닉스에 자리를 내 주었습니다. 1. 코스피 시총 1위 SK 하이닉스 2026년 6월 22일 SK하이닉스는 주가가 167,000원 상승한 2,931,000원을 기록하였고, 시가총액이 2,086조 7,925억원에 되어 국내 코스피 시총 1위로 올라섰습니다. 반면 삼성전자는 주가가 전일과 변동이 없이 354,000원에 머물러 시총이 2,072조 5,058억원에 달하여 SK하이닉스에 16조 2,867억원이 뒤졌습니다. 2. AI 시대에 선두주자로 달리는 반도체 기업들 SK하이닉스와 삼성전자, 미국의 마이크로..
2026. 6. 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