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돈과 인생의 비밀 : 혼다 켄의 자전적 이야기

by 선라이저 2022. 12. 2.
반응형

  안녕하세요. 어제는 1989년 여의도 Y사에서 첫 직장 생활을 시작할 때 만났던 분들과 살아가는 이야기를 나누고 왔습니다. 그리고 오늘 '돈과 인생의 비밀'이라는 책을 쓴 혼다 켄의 자전적 이야기를 보면서 어제 나누었던 이야기와 많이 오버랩되었습니다. 돈과 인생은 시공을 초월한 변함없는 주제입니다.

 

1. 한 청년의 인생을 바꾼 어느 백만장자와의 만남

 

  일본에서 세무사를 아버지로 둔 평범한 대학생 켄은 한 신문사에게 주최한 자원봉사 활동 팀의 일원으로 미국을 여행합니다. 그러던 중 우연히 플로리다 양로원에서 한 노인을 만납니다. 그가 만난 유태인 게라치는 다이아몬드 세일즈맨으로 시작하여 여러 개의 백화점을 가진 대부호였습니다. 

 

  켄이 게라치에게서 성공비결을 배우기 위해서는 그의 3가지 테스트를 통과해야 했습니다. 켄은 플로리다에서 낯선 미국인 1,000명에게서 자신의 성공을 기원하는 서명을 받기, 전구 1,000개 팔기, 혼자 무인도에서 하룻밤을 보내기 등 힘들고 어려운 테스트 과정을 거치면서 자신감을 얻게 됩니다. 

 

  이 테스트를 통해 돈과 부에 대해 막연한 생각만을 갖고 있던 켄은 다른 사람들과 함께 살아가는 행복과 풍요의 진리를 알게 되고, 행복한 부자가 되려면 자신이 가장 좋아하는 일을 해야 한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부자는 절대 돈을 위해 일하지 않고 자신의 일에 최선을 다하기 때문에 성공한다는 것입니다.

 

  이것이 돈을 만들어내는 원천이라고 생각하는 행복한 부자들은 자신이 싫어하거나 괴로운 일은 가능하면 다른 이에게 맡기려 합니다. 그리고 대신 평상시에 자신이 좋아하는 일에 집중하려 노력한다는 것입니다. 

 

 2. 혼다 켄의 이야기

 

  혼다 켄(55세)은 일본의 저명한 경영컨설턴트이자 머니 트레이너입니다. 그는 "자신이 좋아하는 일을 하면서 돈을 버는 사람이 가장 행복한 부자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부자로 살기를 원하지만 모두가 부자가 되는 것은 아니며 부자라고 해서 모두가 행복한 것은 아닙니다"라는 행복한 부자론을 이야기합니다.  

 

  켄은 미국을 여행하면서 단순히 부자가 되는 재테크 기술 대신 물질적 부를 어떻게 다룰 것인지에 대한 자세를 배웠고, 이 경험을 통해 30대에 백만장자가 되었습니다. 

 

 그는 '원하는 대로 산다' 책에서 성공하기 위한 4단계를 제시합니다.

 

  1) 자신이 진짜 원하는 것(꿈과 소원)이 무엇인지를 찾는데 시간을 투자하여 이를 명확히 합니다.

 

  2) 꿈(소원)을 실현하기 위한 미래의 시나리오를 세웁니다.

꿈을 명확히 하면 할수록 현실이 바뀌는데, 신기한 우연이 연이어 일어납니다.

 

  3) 꿈이 이루어지는 자신이 가장 빛나는 운명의 장소(랑데뷰 포인트)를 설정합니다. 

 

  4) 랑데뷰 포인트에 도달하게 되면 차원 상승(레벨 업)을 일으키게 됩니다.

 

달러화
달러화

 

3. 결

 

  켄은 "사람들은 대개 다른 사람이 가지고 있지만 자신이 가지지 않는 것만 봅니다. 이것이 바로 결핍의 착각입니다. 그리고 세상이 공평하지 않다고 이야기합니다."

 

   "하지만 자신의 재능을 발견하고 능력을 키우고 가슴 설레며 돈을 버는 것은 인생의 가장 재미있는 일 중의 하나입니다. 사람에게 인생 최대의 기쁨은 누군가에게 무언가를 해준 후 감사를 받는 것입니다. 좋은 인간관계를 만드는 법은 의외로 간단합니다. 돈이 있으면 선물을 해주면 되고 돈이 없으면 건강과 애정, 관심을 주면 됩니다. 내가 누군가에게 무언가를 해주면 내면은 충실해지게 되고 내가 행복해집니다."라고 이야기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