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트럼프를 대통령으로 만드는데 도와주다가 결국 팽을 당한 일론 머스크가 제3당을 창당하면서 치고 나오자 트럼프와의 분쟁이 점입가경으로 흘러가고 있습니다. 두 사람의 2025년 7월 6일자 최신 글을 통해 이를 분석해 보았습니다.
1. 트럼프 대통령의 글
지난 5주 동안 일론 머스크가 완전히 탈선하는 것을 지켜보면서 슬펐다. 그는 심지어 제3당을 창당하려고 한다. 제 3당은 미국에서 성공한 적이 없다. 제3당은 완전히 분열을 만드는 것이다. 잘 나가는 공화당은 미국 역사상 큰 일인 BBB법안을 통과시켰다.
그것은 위대한 법이지만 불행하게도 일론에게는 전기차 보조금을 없앤 법이었다. 전기차 보조금은 모든 사람들에게 전기차를 단기에 사도록 강요했고 나는 초기부터 이를 강력히 반대해 왔다. 이제 사람들은 그들이 원하는 것을 살 수 있도록 되었다. 휘발유차나 하이브리드차이든.
2. 데이브 리의 언급
내가 일론이라면 화가 날 것 같다. 자신이 비난을 받으며 회사가 위협을 받으면서도 국가를 위해서 자신의 역할을 다 해 왔다. 그런데 역으로 국가의 부채를 증가시키는 법안을 통과시켰다. 당신이 해 왔던 일을 팽개쳐 버렸다. 그런데도 대통령은 당신이 탈선했다고 한다.
3. 일론 머스크의 글
추후 대통령 후보를 지원하는 일은 별개로 하고 이번 1년 간에 촛점을 두어야 하는 것은 상하원 의원 후보들입니다.
( 일론 머스크는 트럼프의 전기차 보조금을 없애고 화석연료 자동차를 지원하는 정책이 과거로 돌아가는 것이고 미래 산업을 희생하는 것으로 봅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