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리산 군포철쭉축제가 드디어 4.28. 개막됩니다. 축제 개막 1주일을 앞두고 오늘 아침 철쭉이 만개한 철쭉 동산을 다녀왔습니다.
1. 2023년 수리산 군포철쭉축제
수리산 철쭉동산에 지난 주부터 연산홍, 자산홍 철쭉 꽃들이 여기저기 피기 시작하더니 이젠 만개 수준입니다. 주말 아침에 8단지 우리 아파트 앞 초막골 생태공원을 거쳐 철쭉동산을 다녀 왔습니다.
100만본 이상의 철쭉들이 수 년간에 걸쳐 식재되어 있는 철쭉동산은 이미 연봉홍의 한 무리 구름을 만들고 있었습니다. 매년 전체 색깔이 빨강색에 가까와졌다가 다시 연분홍으로 다시 바뀌는 것은 신기합니다. 철쭉동산 주위를 초록색 나무들이 둘러싸고 있어 색의 조화도 아름답습니다.
며칠전부터 전국에서 꽃구경에 마음이 급한 분들은 이미 다녀가고 있습니다. 수리산 제1봉 슬기봉으로 올라가는 길목의 오거리에 있던 아이스케키 아저씨는 철쭉동산 언덕 위에서 생태공원으로 500m 정도 가는 길의 초입구에 자리잡고 있었습니다. 얼굴을 돌리니 아이스케키를 외치고 있었습니다.
특히 올해는 철쭉동산과 초막골 생태공원의 둘레길 연결로를 넓혀 많은 사람들이 산길을 걷는 즐거움을 누리게 해 주었고 많은 사람들이 이 길을 걸어 다니고 있었습니다. 그 전에는 우리 동네 사람들만이 누리는 한적한 오솔길이었습니다.
2. 산본 8단지 초막골 생태공원
철쭉동산에서 초막골 생태공원으로 넘어오신다면 내려오면서 중간에 볼 수 있는 연리지(나무 가지가 붙은 두 나무)를 찾아보세요. 언덕 내려오는 중간에 오른쪽에 X자 모양의 상수리나무 두 그루를 찾는 재미도 있습니다. 언덕을 내려와서 폭포수를 지나 미로길, 캠핑장, 계단식 논 등 생태공원 여기저기를 둘러보시면 족히 한 시간은 걸을 수 있습니다.
공원내 화장실은 위에서 부터 캠핑장, 어린이교통공원, 공원 안내소 등 3군데 있습니다. 이 생태공원은 10년간에 걸쳐 땅 을 사는 등 1700억원 이상 들여 조성된 군포의 자랑거리입니다.
3. 결
2023년 4월 27일에서 4월 29일은 군포 철쭉축제기간입니다. 올해는 펜데믹 기간에 닫혔던 문이 몇 년만에 열리는 축제라 벌써부터 상당히 복잡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이미 꽃이 활짝 피어있어 꽃구경 좋아하시는 분들은 그 전에 먼저 다녀 가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