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강연자이자 저술가인 지그 지글러가 이야기하는 "시도하지 않으면 아무 것도 할 수 없다(Just do it)"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1. 자신의 능력개발을 막는 4가지 장애요인
대다수의 사람들은 자신의 재능을 부정하는 것에 익숙합니다. 사람들이 재능을 개발하지 못하는 장애요인은 다음의 4가지로 나타납니다.
1) 자기 부정(Self Denial)
자신이 스스로의 재능을 부정한다면 어떤 경우에도 정말 자신은 보여줄 것이 없을 것입니다.
2) 망설임(Hesitation)
사람들은 존재하지도 않은 미래의 언젠가에서나 그 재능들을 보여줄 것입니다. 그들에게 있어 내일이란 자신의 재능을 보여줄 기피하기 위한 가장 큰 핑계에 지나지 않습니다.
3) 실패의 두려움(Fear of Failure)
많은 사람들은 실패해 보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 지를 모릅니다. 그래서 무엇이든 안전하게만 하려고 합니다. 그렇지 않다고 생각되는 것은 절대 하려 들지도 않습니다.
4) 무책임(Irresponsibility)
사람들은 자신의 실패를 내 탓이 아닌 다른 사람의 잘못으로 돌리는데 익숙합니다. 그리고 그렇게 생각하는 것이 편하다고 생각합니다. 당신이 앞으로 듣게 될 가장 슬픈 말 중 하나는 이런 말이 있을 것입니다. "그 때 그렇게 했었더라면..."
2. 시사점
우리가 무엇을 시도해 보기 전에는 우리가 무엇을 잘 하는지 스스로 알 수 없도록 우리의 재능은 비밀 모드로 프로그래밍화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코드를 풀 수는 있는 열쇠는 "시도하지 않으면 아무 것도 할 수 없다(Just do it)" 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