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퇴직한 개구리 3마리의 생존법

by 선라이저 2022. 11. 28.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어려움에 있거나 2막을 열심히 준비 중인 시니어들을 위해 '퇴직한 개구리  3마리의 생존법'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1. 우유통에 빠진 개구리 3마리

 

 퇴직한 3마리의 개구리가 이리저리 동네를 헤매다가 목장의 큰 우유 통에 빠졌습니다. 살 길이 막막해졌습니다. 개구리들은 저마다 살기 위해 최선을 다 했습니다.

 

 첫번째 개구리는 어떻게든 우유 통을 빠져 나오려고 있는 힘을 다해 허우적거렸습니다.

 

 두번째 개구리는 아예 처음부터 살아야겠다는 생각을 포기한 듯 몇 번 허우적거리다가 죽었습니다.

 

 그런데 마지막까지 살아남은 세번째 개구리는 지나치게 허우적거리지도 않았고, 살려는 마음을 포기하지도 않았습니다.  그 개구리는 침착하게 자신이 물에서 헤엄쳤던 기억을 떠 올렸습니다. 그리고 평소 물에서 헤엄치던 대로 천천히 발을 움직였습니다. 코를 수면 위로 내밀고 앞발로 물을 가르면서 가라앉는 것을 막기 위해 뒷다리로 계속 우유를 갈랐습니다.

 

 2. 마침내 버터(새로운 일)가 만들어진 우유통

 

  그런데 한참이 지나자 뒷다리에 뭔가 딱딱한 물체가 자꾸 부딪쳤습니다. 시간이 더 지나자 이제는 뒷다리로 그 딱딱한 물체를 딛고 일어설 수 있었습니다. 그 틈을 타 개구리는 우유 통 밖으로 얼른 튀어 나왔습니다.

 

  그 딱딱한 물체는 버터 덩어리였습니다. 개구리가 계속 휘젓는 사이에 버터가 만들어진 것입니다. 

 

버터
버터

 

 

3. 결

 

 우리가 지금까지 살아온 지난 날들을 분석하고 자신의 장점을 찾아 노력을 게을리하지 않는다면 버터가 만들어 집니다. 성과는 자신이 잘하는 것을 더 잘하는 데서 나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