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편리한 가정용 쓰레기 분리 배출 팁

by 선라이저 2022. 11. 9.
반응형

  제가 사는 아파트는 매주 화요일 늦은 오후부터 가정용 쓰레기를 수집해서 목요일 아침에는 다양한 쓰레기 차들이 와서 쓰레기를 수거해 갑니다. 가정용 쓰레기 분리 배출의 팁을 나눕니다.

 

 1. 쓰레기 분리 배출 문제

 

  가정용 쓰레기는 대부분 매립되거나 소각됩니다. 그 중 일부는 재활용될 수 있습니다. 우리가 사는 환경을 위해 가능한한 쓰레기는 깨끗하게 씻어 재활용해야 합니다.

 

2. 분리 배출 쓰레기의 종류

 

 가정에서 배출되는 쓰레기 중 재활용가능한 것은, 1) 플라스틱류와 투명 페트병, 2) 고철류(고철, 캔, 철판), 3) 유리병류(맥주, 소주, 음료수, 드링크), 4) 종이류(종이컵, 종이팩, 일회용 라면용기, 우유팩, 종이), 5) 박스, 6) 비닐, 7) 스티로품류 등이 있습니다. 이 중 비닐류나 플라스틱이 많은 용량을 차지합니다. 기타 쓰레기는 쓰레기 봉투에 담아 따로 배출합니다. 옷이나 신발 등은 따라 모아서 가져갑니다. 유튜브에서 보니 베트남이나 라오스 등에서 1,000원 정도에 이들 옷들이 많이 팔리고 있었습니다.

 

3. 쓰레기 분리 팁

 

  쓰레기가 발생하는 가정에서 부터 쓰레기를 분리 수거하는 함들이 있습니다. 우리 집은 처음에는 30cm 길이의 아담한 사이즈 쓰레기 분리배출 수거함을 사용하였으나 매번 용량이 적은 불편함이 있어 두 세번을 왔다갔다 해야 했습니다. 그래서 몇 달전부터는 50cm 길이의 대형 접이식 가방 수거함을 구입해서 아주 편리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대부분 쓰레기를 버리는데 한 번이면 충분한 사이즈입니다. 

 

쓰레기 배출용 대형 접이식 가방 수거함
쓰레기 배출용 대형 접이식 가방 수거함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