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흐드러진 꽃밭에 빠져들다 2024 군포철쭉축제 : 2024.4.20.(토)~28.(일)

by 선라이저 2024. 4. 8.
반응형

  봄꽃이 활짝 핀 정경은 어디나 고향 마을 같이 포근합니다. 수리산 기슭 봄꽃들이 경연을 벌이는 4월 개최되는 2024 군포철쭉축제를 소개합니다. 

 

  수도권 최고의 철쭉군락지로 자리메김한 철쭉동산에서 열리는 철쭉축제는 차없는 도로 개막식을 필두로 철쭉 드론쇼를 포함한 폐막식, 아스팔트 위 참가자들이 직접 그리는 대형 철쭉 꽃 갤러리, 푸드트럭 등 다양한 이벤트들이 함께 합니다.

 

1. 철쭉축제 개요

 

  축제 기간 : 2024.4.20.(토)~ 4.28.(일), 9일간

 

  장소 : 산본신도시 8단지 도심내 위치한 군포시민의 쉼터인 철쭉동산 및 초막골생태공원 (4호선 수리산역에서 500m 정도 거리). 철쭉동산과 초믹골생태공원은 수리산 둘레길을 통해 연결되어 있음.

 

  입장료 : 무료 (연령제한 없음)

 

 프로그램 : 철쭉 꽃 관람(사진 찍기), 개/폐막식, 공연, 전시, 참여 프로그램(군포의 맛, 군포의 멋), 푸드트럭 등

 

 주관 : 군포시, 군포문화재단

 

2. 철쭉동산 및 초막골생태공원

 

  철쭉동산에는 1999년부터 매년 다양한 색깔(연분홍, 진분홍, 흰색, 빨강 등)의 철쭉을 심어 현재 20만 그루가 어른 키만큼 자라고 있습니다.

 

  매년 4월말에서 5월초에 만개하는 철쭉꽃으로 그 아름다움을 자랑하고, 철쭉축제가 열려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습니다. 김연아가 나온 도장중 정문 맞은 편 철쭉동산 입구에는 하늘을 행한 김연아 조각품이 있고, 시원한 물줄기를 뿜어내는 폭포가 방문객을 맞이 합니다. 

 

  철쭉동산 아래에는 공연장과 아기자기한 화단길, 줄을 이는 벤치 등이 있고 산본신도시의 부채꼴 모양과 같은 모습의 철쭉동산에는 철쭉들이 저마다 자태를 뽑내고 있습니다. 8단지 입구 4거리에서 소방서 입구 4거리까지는 교통이 통제되고 철쭉동산 옆 철쭉공원 지하 대형 주차장 뿐만 아니라 주말에는 인근 초등학교 등지에도 주차장이 추가될 것으로 보입니다. 

 

  철쭉동산과 연결된 초막골생태공원은 군포시에서 20년간 1700억원을 들여 인근 산기슭을 대부분 매입한 곳으로, 1시간 정도 한 바퀴 걷기에 참 좋은 곳(화장실은 3곳)입니다. 생태공원 입구의 꽁카페에서 출발해 페달로 전기를 일으켜 달리는 놀이시설, 인공폭포, 어린이 놀이시설, 저수지, 글램핑장, 잔디 운동장, 쌀을 재배하는 계단식 논으로 계속 이어집니다. 

 

  주변 먹거리

 

  철쭉동산 맞은편 한양아파트단지(1342세대)에는 상가가 3군데 있습니다. 철쭉동산 맞은편 가장 가까운 상가에는 한양커피와 해밀이 커피 맛이 좋습니다. 300미터 위쪽에 있는 상가의 봄다방과 그 위쪽 200미터의 상가의 카페 프롬나드도 커피 맛이 좋은 곳입니다.   

 

 봄다방 옆 산본우동도 멀리서 찾아오는 곳이고 카페 프롬나드 옆 몇 년전 문을 연  한양멸치국수김밥도 등산객 뿐만 아니라 아파트 주민들도 애용하는곳입니다.

 

군포철쭉축제
군포철쭉축제

 

 

3. 결

 

 

 

 철쭉축제는 철쭉의 개화시기가 맞지 않아 개최가 어려워진 적도 있고 코로나 시기에는 열리지 못했습니다. 철쭉군락지마다 철쭉들이 빠진 곳은 채우고 하다 보니 매년 군락지마다 연봉홍과 자분홍, 백분홍 등의 색깔이 조금씩 바뀌어서 신기하기도 합니다. 

 

 산본 중심상가와 차로 5분 거리라 축제를 둘러본 후 가볼만한 맛집도 많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