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군포 철쭉축제가 2025년 4월 19일(토)부터 시작됩니다.
제가 사는 산본8단지 부근 철쭉동산에서의 철쭉 개화를 이번에 20번째 기대하면서 축제를 자세히 알아 보았습니다.
1. 2025 군포철쭉축제
축제기간 : 2025.4.19.(토)~ 4.27.(일), 9일간
분홍색, 붉은 색, 흰 색 등 십만 그루 이상의 다양한 철쭉이 피어있는 장관을 만끽해 보세요.
장소 : 철쭉동산, 철쭉공원(수리산역에서 철쪽동산 가는 중간), 차 없는 거리(철쭉동산 앞 도로)
오시는 길 : 지하철 이용시 4호선 수리산역 3번 출구에서 도보로 3분 거리
2. 축제 10배 즐기기
군포 철쭉축제는 중간 중간 설치된 전망대를 거쳐 언덕 위로 올라오면 10만 그루 이상의 철쭉 전체를 시야에 볼 수 있습니다. 언덕 위에서는 초막골 생태공원이나 수리산 둘레길로 연결되어 있어 축제도 보고 공원 한바퀴 산보나 등산도 같이 할 수 있습니다.
초막골 생태공원은 철쭉동산 언덕에서 출발해 500m 지점에 있으며 한 바퀴를 도는데 1시간 정도 걸립니다. 공원내 화장실이 3군데 있으며 유아숲 공원, 어린이 놀이시설, 카페, 폭포, 캠핑장 등이 있습니다. 계단식 논이 있는 계곡도 있고 언덕 위에 맹꽁이 보호 저수지 앞 정자가 있는 계곡(반딧불 서식지)도 있습니다.
철쭉동산에는 2025년 4월 2~3일 경 개화해 한 주일 정도 피어있는 벚꽃 나무도 볼 수 있고 벚꽃보다 일찍 피는 진달래도 철쭉 속에 섞여 있습니다.
철쭉동산 앞 분수 부근에서 머리를 들어 하늘을 보면 김연아가 피겨를 타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김연아는 맞은 편 학교를 졸업했습니다.
철쭉동산에서 이어진 동쪽의 사거리로 빠져나오면 한양아파트 상가가 나옵니다. 상가에는 핸드드립으로 커피를 내려주는 한양커피(카페라떼 5,000원)도 있고 카페 헤밀(카페라떼 3,800원)도 있습니다. 헤밀에서는 미니 붕어빵을 팝니다. 두 곳 모두 커피 맛이 뛰어납니다.
철쭉동산에서 한양상가로 가기 전 길에서 왼쪽으로 돌면 계룡상가가 있습니다. 2000원 대 가성비 좋은 커피를 제공하는 무인 카페인 '커피가게 24'도 있습니다. 부산에서 올라온 젊은 부부가 운영하는데 좋은 커피를 써서 커피 맛이 좋습니다.
계룡상가에서 서쪽으로 200m 도로를 따라 올라가면 수리고가 있고 맞은 편에 두 번째 한양상가에는 사거리 포장마차에서 성공한 '산본우동'도 있고 '로스터리 봄 다방'이 있습니다. 200m 정도 더 올라가면 세번째 한양상가에는 제가 추천하는 '카페 프롬나드'가 있고 김밥집이랑 쌈밥집, 보리밥집 등이 근처에 있습니다.
첫번째 한양상가에서 계룡상가 쪽으로 가지 않고 북쪽으로 상가를 우회해서 쭉 200m 가면 상가 지하에 '해밀'이라는 우리 밀로 만드는 칼국수 집도 있습니다. 제가 10년 이상 단골입니다.
철쭉동산 반경 500m에 있는 카페와 맛집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추가로 시간이 있으시면 첫번째 한양상가 맞은 편에서 버스로 3정거장 타고 '웰빙고추김밥'에 들러시면 전국구 김밥 맛집의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제가 먹어본 20~30곳 김밥 중 최고입니다.
3. 결
철쭉축제가 열리는 군포 철쭉동산은 서울 강남이나 수원, 안양, 의왕 등에서 차로 30분 거리로 접근성이 매우 좋은 수리산 기슭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축제를 보러 오시면서 넉넉히 시간을 갖고 여기저리 둘러보시라고 주변의 카페와 먹거리도 소개해 드렸습니다.
댓글